본문 바로가기
그림관련

크로키 및 그림 공부에 좋은 사이트

by 활활치킨 2017. 4. 30.

크로키, 그림 공부에 적합한 사이트


크로키 및 그림 공부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의 사이트에 대해 소개합니다. 소개해드린 사이트는 필자가 즐겨찾기에 추가해놓고 자주 이용해 온 사이트로, 어느 정도의 후기와 함께 설명해드리고자합니다. 사실 크로키용 사이트는 더 많이 존재하지만, 주관적으로 필자에게 잘 맞고 도움이 되었던 사이트들만 추려보았습니다. 



1. Posemaniacs (포즈매니악스)


3D 모델 크로키 사이트로 특이한 점이 있다면, 인체의 근육구조를 그대로 보여준다는 것입니다. 또한 포즈 및 구도가 다양해서 동세 파악엔 큰 이점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.


특징  

- 자세, 성별 ,각도, 또는 인체 부위에 따라 자료를 분류하여 볼 수 있다.

- 그리드(격자) 기능, 전체화면 기능이 있다.

- 크로키를 위한 시간 제한 기능 , 랜덤 보기 기능이 있다.

- 실제 인체와는 달르게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있을 수도 있다. 또한 맨 살이 아닌 근육자체로만 이루어져 있기때문에 초보자의 경우 오히려 도움이 안될 수도 있다.


활용도 : (3.8/5.0)



2. Hands for Drawing - 포즈매니악스 부속 사이트


3D 손모델 사이트입니다. 포즈매니악스의 부속 사이트로 손을 그릴 때 도움이 되는 아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. 다양한 손동작들이 있어 손 그리기 연습에 적합할 것이라 생각합니다. 


특징

- 석고상 형태로 되어있다. 따라서 디테일한 표현을 위해서는 다른 자료가 필요할 수도 있다.

- 가장 큰 장점은 확대 축소 및 상하좌우 360도 회전이 된다는 점. 

- 베타 버전으로 손 뿐만 아니라 몸통, 발, 얼굴 석고상 모델이 있다.


활용도 : (4.0/5.0)


3. Anatomy360  


3D 모델 튜토리얼 사이트입니다. 이 사이트는 사실 Anatomy 360 이라는 유료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한 사이트이지만 친절하게도 무료 참조(Free Reference) 페이지가 있습니다. 3D 모델처럼 되어있지만 매우 자연스러우며 무료 참조만으로도 인체구조를 공부하기에 충분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


특징

- 다양한 포즈를 여러 각도에서 찍어놓은 사진을 나열해놓은 방식

- Free Reference 메뉴를 누르면 여성, 남성, 두상, 옷, 손 등의 자료들을 볼 수 있다.

- 깔끔하게 정리되어있기에 무엇보다 기초, 기본적인 인체 구조 공부에 도움됨.


활용도 : (4.0/5.0)


4. Pinterest (핀터레스트)


이미지 기반형 SNS로 그림 자료뿐만 아니라 디자인, 인테리어, 일러스트 등의 방대한 자료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. 자료를 이용하기 위해선 회원가입이 필요한데, 이메일만 적으면 가입할 수 있어 편리한 편입니다. 자료가 방대하기 때문에 필자가 이용하는 사이트 중 가장 활용도가 높습니다.


특징

- 보드, 핀이라는 특이한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관심있는 분야를 구독할 수있다.

- 그림에 대한 튜토리얼, 그림툴 붓설정, 그리는 과정에 대한 자료도 찾을 수 있다.

- 유저들이 공유하는 만큼 자료가 방대하다.

- 검색 기능이 있어 검색만 잘하면 필요한 자료를 얻을 수 있다.

※ 추천 검색어 

크로키 및 드로잉 : 남자 모델, 여자 모델, Dynamic poses , Drawing tutorial

채색 : 채색 튜토리얼(Coloring tutorial), brush setting


활용도 : (4.7/5.0)



댓글